책 읽는 도시

  • 책 읽는 도시
  • 추천도서

추천도서

이 표는 게시글에 대한 정보
쓸쓸했다가 귀여웠다가 첨부 이미지 제목 쓸쓸했다가 귀여웠다가
도서관 중앙 분류 성인
국가/원작 한국 출판사 아침달
장르/테마 에세이 작가 김성라
출간일 2022.05.31 판형/페이지 288 p.
가격 17,000원 총권수 1권
기본 줄거리

마음의 양면을 가만히 어루만지는 김성라 작가의 그림에세이

태어나고 자란 제주를 배경으로 지은 그림책 귤 사람, 고사리 가방등으로 자신이 머물러 있는 풍경을 구체적이고도 섬세하게 풀어내며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온 김성라 작가의 그림에세이 쓸쓸했다가 귀여웠다가가 출간되었다. 섬과 육지를 오가며 마음이 양면으로 만나 포개어지는 생활 속 순간들을 그림과 에세이로 담아냈다.

작고 고요한 얼굴로 우리 곁을 이루는 존재들에게 따뜻한 눈인사를 건네며, 자신의 시절을 건너가고 있는 작가는 이번 그림에세이를 통해 육지와 섬을 오고 가는 생활에서 발견하게 된 깨달음을 그림과 에세이로 촘촘하게 기록했다. 일상을 다양한 시선으로 바라보게 만드는 생기 있고 천진한 상상력의 그림과 일상의 체험을 반추하여 써 내려간 에세이는 오롯이 내가 되어가는 과정으로 이어진다. 작가는 지루하고 반복적인 일상의 굴레 속에서 쓸쓸함과 귀여움이 교차하는 자리에 우두커니 남겨져 오롯이 자기 자신이 되어가는 방법에 대해 골몰한다. 출발이 있기에 도착이 있고, 떠남이 있기에 머무를 수도 있는 양면의 마음을 섬세하게 어루만지며, 자신을 다독였던 순간을 독자들에게 전한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