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읽는 도시

  • 책 읽는 도시
  • 지역작가도서

지역작가도서

이 표는 게시글에 대한 정보
길위에서 길을 묻다  첨부 이미지 제목 길위에서 길을 묻다
분류 ㄱ~ㅅ
작가 박도 출판사 새로운사람들
출간일 2005 페이지
책소개 민족문학작가 회원이며, 인터넷 신문 오마이뉴스 기자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저자가 월간 <전원생활>과 인터넷 신문 <오마이뉴스>를 통해 연재한 글들을 모았다. 인생을 열심히, 혹은 조금은 남다르게 살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 그들이 사는 이야기를 인터뷰 형식으로 엮었다. 이념, 사상, 직업을 떠나 가깝게는 지은이의 외가에서 멀리는 해외까지 각계각층의 모습들이 진솔하고 현장감 있게 담겼다.
작가소개 1945년 경북 구미에서 태어나다. 구미초등학교 구미중학교 중동고등학교 고려대 국문학과를 졸업하다. 오산중 중동고 이대부고에서 33년간 교단에 서다. 지금은 강원도 안흥 산골에서 글쓰기에 전념하고 있다. 한국작가회의 회원으로 작품집에는 장편소설 『사람은 누군가를 그리며 산다』와 산문집 『비어있는 자리』, 『일본기행』, 『안흥 산골에서 띄우는 편지』, 『길 위에서 길을 묻다』, 『삼천리 금수강산 사뿐히 즈려밟고』, 『그 마을에 살고 싶다』, 『로테르담에서 온 엽서』, 『항일유적답사기』(2007 제1분기 문화예술위원회 우수문학도서), 한국전쟁 사진집 『지울 수 없는 이미지 1 2 3』, 『나를 울린 한국전쟁 100장면』(2006 문화관광부 우수교양도서), 『사진으로 엮은 한국독립운동사』, 호남의병 전적지 답사기 『누가 이 나라를 지켰을까』 등이 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