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마당

  • 참여 마당
  • 질문과 답변

질문과 답변

이 표는 게시글에 대한 정보
임시휴관 중에는 그냥 운영을 중지해주세요.
분류 중앙
등록일 2020-12-23 21:51:12
등록자 김은수
안녕하세요. 직원분들 코로나로 많이 힘드신 줄로 알고 감사하게 도서관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 임시휴관 공고와 함께 드라이브스루 운영 공지를 보았는데 이전에는 구미에 확진자가 많이 없어서 그렇다 쳐도 지금 상황에선 아예 운영중지를 고려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지금 구미 확진자 최대치로 늘고있는 상황에다 동선도 파악이 안 된 상태에서는 더욱이요. 누가 빌려봤을지도 모를 책에 바이러스가 묻는 것도 그렇고 책 소독기로 소독을 한다 하더라도 겨우 그걸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죽지 않는걸로 알아요. 게다가 확진자가 만진 책으로 감염되면 역학조사에서도 감염경로가 제외될텐데 왜 드라이브스루를 하죠? 그리고 부분개관이 무인대출기로 빌릴 수 있어서 더 비대면이었어요.
말이 좋아 드라이브스루지 하루에 그렇게 몇십 명씩 대면하는 직원하고 책 주고받고... 그런 직원분들도 불쌍하고요.
아예 폐쇄 명령이 내려진걸로 아는데 불편하더라도 그냥 아예 닫던가 대출반납만 할 수 있게 해주셨음 합니다. 아니면 전자책을 적극 활용하게 하던가 다른 방안은 없을까요?
직원분들 형식적인 답변 말고 진지하게 검토 부탁드려요. 
전화 말고 글로 답변 달아주세요.
[답변]

현재 구미시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도서관을 포함한 모든 공공기관이 임시휴관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연말연시 방역강화 특별대책에 따라 다중이용시설 자제 등 접촉 자제를 권유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도서관에서 실시하는 드라이브스루 대출 서비스의 안전에 대해 염려하시는 부분 충분히 공감합니다.

 

도서관 부분개관으로 비대면 무인대출반납운영을 건의하셨으나 구미지역의 집단감염과 확진자 수가 날로 늘어가는 상황에서 확진자나 자가격리대상자의 도서관 출입으로 발생 할 수 있는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임시휴관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드라이브스루 도서 대출은 길어지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한 구미시민의 불안하고 위축된 마음을 가정에서 책을 읽으며 심리적 안정을 찾고 독서 생활의 공백을 최대한 줄이기 위함임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브 스루 도서 수령시 대면시간은 약10초미만으로 소요되고 있으며 혹시 모를 안전 문제에 대비하여 근무자들이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사서담당
  • 담당자 : 이태훈
  • 연락처 : 054-480-46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