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 소개

  • 도서관 소개
  • 서비스 헌장

서비스 헌장

구미시립중앙도서관 행정서비스 헌장
  • 우리 구미시립중앙도서관 전직원은 시민이 평생학습 및 정보문화센터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여 고객 만족 행정이 되도록 다음과 같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시민의 평생 학습을 으뜸의 목표로 만족스러운 독서 분위기 조성과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자료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다양한 교양·문화 강좌를 개발 운영하여 이용자의 『삶의 질』을 높이는 평생학습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365일 도서관을 개관하여 언제나 도서관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 처리에『시민의 편에서』『시민을위한』적극적인 사고로 일하겠습니다.
    • 우리는 우리의 노력에 대하여 시민에게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여기에서 밝힌 사항을 성실히 지켜 나가기 위해『서비스이행표준』을 구체화하여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구미시립도서관분야 이행기준
  • 원하는 자료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자료검색 단말기 상태 및 자료배가 상태를 1일 1회 이상 점검하여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중식시간에는 직원 1명씩 교대 근무하여, 중단 없이 자료이용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장애인을 위한 휠체어를 현관에 항상 비치하여 원하는 곳까지 5분 이내에 편안히 모시겠습니다.
  • 우리 도서관 자료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검색 및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도서관 홈페이지 : http://lib.gumi.go.kr
  • 도서 대출 시에는 3분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으며, “○○○님 ○○○외 ○권을 대출하셨습니다. 대출기간은 ○○일까지입니다.”라고 안내하며 두 손으로 공손히 드리겠습니다.
  • 시민이 원하는 자료가 없을 경우에는 희망도서 신청함, 또는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하여 주시면 1주일 단위로 수합하여 다음 도서 구입시 우선 구입토록 하겠습니다.
  • 일과시간 후 도서반납은 무인도서반납기를 설치하로 도서를 반납하시면 바로 처리될 수 있도록
  • 우리는 이동도서관 운영시 지정된 장소와 시간에 격주로 운행하여 1인 5권까지 대출하여 드리겠으며, 시민이 찾는 도서가 대출중일 때에는 『예약서비스제』를 운영하여 다음 순회시 전달하여 드리겠습니다.
  • 시민의 뜻을 적극 반영하여 순회지역을 조정, 자료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정기간행물실을 운영하여 각종 공익정보 30종 이상을 항상 비치, 이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한곳에서 얻을 수 있도록 하고, 멀티실을 이용한 학회지, 간행물 등 국내 주요 원문정보를 근무시간 중 실시간으로 제공하겠으며, 국립중앙도서관 및 국회도서관과 학술정보교류협약을 체결, 각종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겠습니다.
  • 열람실 이용자들이 조용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열람 지도를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창구
산림휴양관 숙박시설을 객실구조, 인원, 이용요금, 주차대수, 비고로 나타낸 표입니다.
서비스명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시설물 대관 관리담당 054)480-4656 054)480-4659
도서 열람 및 대출 사서담당 054)480-4667
문화강좌,도서관학교 054)480-4662
이동도서관 업무 054)480-4664
독서교실,북스타트 054)480-4668
시민정보화교육 054)480-4666
한책하나운동 업무 독서진흥담당 054)480-4673
전국독후감공모전 업무 054)480-4673
상모분관업무 상모분관 054)480-4730
인동분관업무 인동분관 054)480-4700
선산분관업무 선산분관 054)480-2102

홈페이지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 담당부서 : 사서담당
  • 담당자 : 이태훈
  • 연락처 : 054-480-4666